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또_탈퇴된코란의 오만가지 블로그

검색 :
RSS 구독 : 글 /

테슬라 오너가 알려주는, 레퍼럴(리퍼럴) 크레딧으로 살 수 있는 것들 정리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계속 업데이트되는 테슬라 정보 총망라

'테슬라 오너가 알려주는' 시리즈를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 레퍼럴 보상으로 받은 크레딧으로 많은 것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테슬라를 통해 소비되는 모든 금액에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다만, 아직 한국은 미국처럼 테슬라 온라인 샵이 없어서

크레딧을 이용하여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면 테슬라 코리아에 전화를 해야합니다.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은 미국과 거의 동일합니다.

테슬라 모델3 용품에 대하여 살펴보죠.

 

우선 미국 기준으로 베스트 셀러로 올라온 항목은 위 6가지입니다.

특히 주목되는 건 월 커넥터죠.

테슬라 모델3은 출고시 월 커넥터를 따로 주지 않기 때문에 집밥을 설치하시려는 분들은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레퍼럴 크레딧을 이용하여 나머지 차액을 지불하면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월 커넥터는 기존 모델S,X 구매자분들이 장터에 내놓으시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시세도 대략 40만원 정도로 공식 테슬라 샵의 60만원대 금액보다 저렴하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인테리어(내부) 관련 물품입니다.

사실 여기서 필요한 건 모델 3 열쇠 고리 (차키)라고 생각됩니다.

테슬라 모델3 출고시 차키를 주지 않는 건 알고 계셨나요?

모델3은 키 카드를 지급하고 B필러에 카드를 대면 차 문이 열립니다.

 

하지만 차키는 없으면 아쉽죠.

발렛파킹 할 때, 호출(서몬) 기능을 쓸 때, 트렁크를 편하게 원격으로 열 때 필요합니다.

물론 앱으로도 문 열고 시동 걸고 서몬 작동하고 트렁크를 열 수 있지만, 키가 훨씬 편한 경우가 있죠.

 

가격이 150달러로 대략 한국에 발매되면 15~18만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레퍼럴 크레딧 11만원을 사용하면 차액 4~7만원만 내면 차키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차키에 대한 이야기는 https://coran.co.kr/682 (테슬라 모델3에는 차키가 없다?!) 를 참고해주세요!

 

 

 

 

그 다음은 익스테리어(외부) 관련 물품들입니다.

자전거 자주 타시는 분들은 루프랙을 달 수 있겠네요, 가격은 한국 출시시 50만원대가 될 것 같습니다.

레퍼럴 크레딧 11만원을 적용하면 차액 39만원 정도를 지불하면 되는 계산입니다.

 

 

그리고 추천드리는 건 위 영상의 페인트 수리 키트인데요

펄 색상이 들어가있지 않은 차 색상을 고르시면 돌튐이나 문콕에 의한 까짐을 손 쉽게 수리하실 수 있습니다.

(펄 색상은 터치업을 해도 티가 많이 납니다)

 

테슬라 샵에서 공식적으로 파는 물건이기 때문에 색상 매칭도 검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죠.

아쉬운 건 모델S와 모델X가 한국에 출시되었지만 저 제품을 테슬라 코리아에서 구할 순 없습니다.

모델3이 출시되어 테슬라 유저층이 두터워지면 출시되리라 믿습니다.

 

 

 

휠과 타이어 쪽은 가격대가 높습니다.

크레딧 11만원 가지고 비벼보기엔 금액이 높죠.

전부 다른 에프터 마켓에서 구하는 것이 저렴하고 효율적입니다.

대충 이런 것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충전 관련 물품들입니다.

한국의 경우 테슬라 모델3 출고 시에 차데모 어댑터 및 J1772 완속 충전 어댑터를 모두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샵에서 구매하실 건 없습니다.

 

 

 

 

결국 정리하다면 현재 가장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차키' 입니다.

(테슬라 모델3에는 차키가 없다?! https://coran.co.kr/682 참조)

 

'차가 없어도 차키는 있다'는 말처럼 차키는 키 이상의 중요한 역할을 하죠.

가격도 150달러로 크레딧을 사용하면 큰 금액 들이지 않고 얻을 수 있으니 딱 좋은 물품이라고 봅니다.

 

아직 한국에 모델3이 출시되지 않아서 구할 수는 없지만

모델3이 출시되고 SOLD OUT이 풀려서 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이러한 물품 외에도 수리할 때 지불하게 되는 부품 가격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미국 테슬라 온라인 샵을 보면 의류 코너에서 모자, 티셔츠, 재킷

그리고 키즈 코너에서 완구 등 다양한 걸 구매할 수 있죠.

 

테슬라 세계에서 사용되는 화폐, 크레딧을 꼭 놓치지 마시고 챙기세요 :)

한국도 어서 온라인 샵이 오픈되기를 바라며...

 

 

 

마지막으로는 최근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가격이 현재는 다를 것으로 예상되는

한국 테슬라 모델S 기준 업그레이드 및 액세서리 카탈로그입니다.

대충 미국 쪽 모델3 물품과 비교하시어 한화로 얼마정도 되겠구나~ 계산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8년 4월 11일 이후로 가격 및 품목 업데이트가 안된 카탈로그)

 

 

5. 테슬라 관련 이야기
-. 테슬라로 캠핑하기, 간단한 차박 캠핑 세팅 https://coran.co.kr/713
-. 테슬라에 4채널 블랙박스 장착하기 https://coran.co.kr/674
-. 테슬라는 어디에서 충전할 수 있을까? https://coran.co.kr/689
-. 모델3 한국 기준 공식 주행거리 정보 업데이트 https://coran.co.kr/690
-. 테슬라 J1772 아답터로 공용 완속 충전기 이용하기 https://coran.co.kr/691
-. 우리 동네에 테슬라 슈퍼차저 유치하기 https://coran.co.kr/692
-. 테슬라의 진화된 감지 범위
(8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 1개의 레이더)
https://coran.co.kr/693
-. 테슬라 모델3 국내 판매량 추산 (2019/9/1 기준) https://coran.co.kr/694

 

모델S 오너인 제 추천 코드를 사용하여 Tesla 신차 구매 시 서비스 및 액세서리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10,0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퍼럴 코드 사용 후에 비밀 덧글로 영문 성함을 보내주시면 제대로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레퍼럴 코드 : https://ts.la/skkuniversity70205 
사용 방법 : https://coran.co.kr/677

맨 위로